:: (주)충남무인항공교육원 ::
HOME로그인회원가입
커뮤니티
(주)충남무인항공교육원




커뮤니티

천안제일고,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교육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10회 작성일 20-05-11 11:59

본문


윤원중 기자

승인 2020.05.11 10:35



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변영우)는 11일부터 충남무인항공교육원(원장 임준선)과 함께 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드론 국가자격증) 교육을 실시한다.

천안제일고는 학생들의 드론 교육 및 취업을 위해 충남무인항공교육원과 지난해 드론 조종 전문 인력 양성, 양 기관의 교육 시설, 기자재 협력 사용, 드론 관련 정보 교류, 드론 국가 자격증 취득, 직원 우선 채용 등을 주요골자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충남무인항공교육원은 드론 국가자격증의 학과시험이 면제되는 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 전문 교육기관에서 교육받은 학생들은 비행 실기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번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격증 취득에 꼭 필요한 드론 비행경력 20시간 이수를 부여받아 천안제일고 학생들은 국가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드론은 농업, 방제, 방송, 정찰, 물류, IT, 탐사, 구조 등 4차 산업 전반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변영우 교장은 “산학협력으로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원에 감사드리고, 우리 학교 학생들이 시대에 맞는 다양한 자격증을 많이 취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항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남무인항공교육원 임준선 원장은 “학생들에게 자격증 취득을 통해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지속적 협력으로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