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제일고,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교육
페이지 정보
본문
윤원중 기자
승인 2020.05.11 10:35
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변영우)는 11일부터 충남무인항공교육원(원장 임준선)과 함께 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드론 국가자격증) 교육을 실시한다.
천안제일고는 학생들의 드론 교육 및 취업을 위해 충남무인항공교육원과 지난해 드론 조종 전문 인력 양성, 양 기관의 교육 시설, 기자재 협력 사용, 드론 관련 정보 교류, 드론 국가 자격증 취득, 직원 우선 채용 등을 주요골자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충남무인항공교육원은 드론 국가자격증의 학과시험이 면제되는 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 전문 교육기관에서 교육받은 학생들은 비행 실기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번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격증 취득에 꼭 필요한 드론 비행경력 20시간 이수를 부여받아 천안제일고 학생들은 국가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드론은 농업, 방제, 방송, 정찰, 물류, IT, 탐사, 구조 등 4차 산업 전반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변영우 교장은 “산학협력으로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원에 감사드리고, 우리 학교 학생들이 시대에 맞는 다양한 자격증을 많이 취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항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남무인항공교육원 임준선 원장은 “학생들에게 자격증 취득을 통해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지속적 협력으로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글천안제일고 “다양한 자격증 취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 20.05.11
- 다음글드론법 시행(보도자료) 20.05.0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