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충남무인항공교육원 ::
HOME로그인회원가입
커뮤니티
(주)충남무인항공교육원




커뮤니티

천안교육청·천안제일고, 드론 이용한 항공방역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659회 작성일 20-04-01 18:56

본문



[충청신문=천안] 장선화 기자 =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 학교지원센터는 관내 특성화고등학교인 천안제일고와 함께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드론을 이용한 항공방역에 나선다.


이번 항공방역은 천안시내권 학교 운동장, 정문, 진입로 등 학교야외지역을 코로나19 추가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실시한다.

방역작업은 천안제일고와 드론교육 MOU를 맺은 충남무인항공교육원(원장 임준선)과 공동으로 진행하며 교육원은 드론운용과 관련한 기술지도 등을 담당하고, 천안제일고는 지도교사(전진연 교사)와 학생 4명이 봉사활동으로 참여한다.

천안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현재 확진자 학교와 확진자 동선에 위치한 학교 중심으로 천안시내권 유·초·중 23개교(원)의 방역신청을 받아 오는 30일부터 개학연기 기간 동안 집중방역을 진행한다.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충남무인항공교육원 임준선 원장은 “사람의 손이나 소독트럭에 의해 수행되는 소독법과 비교해 넓은 지역을 방역할 수 있어 학교 내 공동이용구역 표면접촉을 통한 전염위험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고 했다.

천안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이번 방역작업을 계기로 천안제일고와 협력해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확대할 예정”이라고 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